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경일시스템이 제공하는 문자메세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경일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icodekorea.com)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경일시스템의 합리적인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또는 해제)후 정산이 완료될때 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 종류별 약관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경일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 규칙과 함께 적용 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신청자) :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로 경일시스템에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고 이용요금의 납부의무를 가진 법인이나 개인
  2. 고객 아이디 : 서비스이용시 서비스 이용계약자의 고유한 번호로 가입자당 1개만 부여합니다.
  3. 요금 납입자 : 요금청구서(세금계산서)가 발생하는 단위로 서비스 이용계약 당사자와 동일함을 원칙으로 하고, 다만 계약시 필요에 따라 다수의 (고객)신청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4. 해지 : 경일시스템 또는 고객(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5. 해제 : 경일시스템 또는 고객(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중지 : 경일시스템 또는 고객(신청자)가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으로 최대 30일을 넘기지 못합니다.
  7. 개통일 : 고객(신청자)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경일시스템이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8. 변경일 : 고객(신청자)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경일시스템이 고객의 요청 사항들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9. 해지/해제일 : 경일시스템 또는 고객(신청자)가 이미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이용 전) 종료를 요청 또는 통보한 일자
  10. 불법통신 : 음란한 내용, 비방,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침해, 국가기밀 침해,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의 포함한 통신
  11. 휴면계정 : 가입 후 24개월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실적이 없는 이용고객의 계정
  12. 발신번호 :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13. 번호변작 : 이용고객의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 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이용하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계약

제 5조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고객"이라 합니다)의 청약(서비스 사용 계약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과 경일시스템의 개통작업이 완료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이용신청

  1. 경일시스템은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약관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경일시스템이 인정하는 방식 (우편 또는 온라인 신청 등)으로 경일시스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1) 고객의 서비스 사용 계약서 (소정양식)
    • (2) 고객의 사업자등록증
  3. 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

제 7조 서비스 개통 및 개통거부

  1. 경일시스템은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2. 경일시스템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경일시스템은 개통 거부 사유를 고객에게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1)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 (3) 음란물 또는 이적물의 배포,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4)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 (5) 경일시스템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고객의 경우
    • (6)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조 계약의 해지

  1.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해지 희망일 기준 20일전까지 경일시스템에 서면 (아이코드 소정양식)으로 해지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서비스별 해지절차를 따릅니다.
  2. 고객의 해지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고객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경일시스템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 9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 (1)불만형태 :
         ■ 서비스 장애
         ■ 회원가입 및 탈퇴
         ■ 결제오류 및 환불
         ■ 이용문의 등
    • (2)이용자는 서비스의 불만사항 등을 전화, 이메일, 경일시스템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 (3) 경일시스템은 접수된 불만사항에 대해 영업일 기준 최대24시간 이내에 조치사항에 대해 회신합니다.
  2. 경일시스템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1)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2)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 기타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작업
  3. 고객은 경일시스템에서 제공 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4. 상기 2항의 "재판매"라함은 경일시스템으로 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10조 이용의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원칙으로 하나, 다만 운영상의 목적(서버의 정기점검관리 및 보수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하며, 이로 인한 장애는 12시간 이내에 복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경일시스템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경일시스템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도용하여 신청하는 등 관련 서류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 (2)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5)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6)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 (7) 전산,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8) 경일시스템 서비스 이용요금(가산금 등을 포함)을 2개월이상 미납하고 있는 경우
    •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경일시스템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10)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4. 경일시스템은 상기 2)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경일시스템은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을 통보합니다.
  5. 경일시스템은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미래창조과학부 또는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의 기관에서 번호 변작 등으로 판명되어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관한) 고시 제2015-11호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이용자 회선 또는 서비스를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 할 수 있습니다
  8. 고객(회원)은 거짓으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를 표시해서 발송하는 등의 전기통신사업법이나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련 법을 위반해서는 아니되며, 법률을 위반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경우 그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1조 ID/비밀번호 관리

  1. 고객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고객은 자신의 ID 및 개인정보가 타인에 의해 무단 이용되는 경우 즉시 경일시스템에 통보해야 합니다.
  3. 경일시스템은 제반의 고객관리 업무를 고객 ID에 의해서 수행합니다.
  4. 고객은 이용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경일시스템에 통보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ID의 공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경일시스템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안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전자화폐 정책

  1. 충전식 회원이 무통장입금 및 카드결재로 충전되어지는 금액은 SMS를 발송하기 위한 디지털화페로 전환되며 아이코드에서 서비스가 불가능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환불처리 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캐쉬를 구매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캐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지불 수단으로 사용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차감이 됩니다. 서비스상에 중대한 하자에 의해서 구매한 서비스가 불량했을 경우 재충전 혹은 서비스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4. 증여 : 구매한 캐쉬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지 않는 한 타인에게 증여할 수 없습니다.
  5. 환불 사유
    • (1) 회사가 지정한 결제 수단으로 캐쉬를 구매하였으나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환불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캐쉬 구매 결제가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캐쉬 충전이 중복으로 이뤄진 경우는 제외됩니다.
    • (3) 서비스 제공 중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서비스에 중대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 단,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4) 그 외 회사가 회원의 환불요청 사유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6.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환불 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환불 신청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 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회원으로 계좌에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8. 환불 신청시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증여된 캐쉬를 제외한 후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 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 부가세를 제외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증여된 캐쉬의 합계는 최소 1,000원 입니다. 따라서 1,000원 미만의 금액은 회원 탈퇴시 자동 소멸됩니다.
  9. 아래 사유로 탈퇴처리 된 경우에는 캐쉬는 자동소멸됩니다.
    • (1). 회원의 귀책사유로 탈퇴된 경우
    • (2) 제3장 10조(이용의 제한)에 따라 탈퇴한 경우
  10. 캐쉬 충전 후 일정기간 사용이 없는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 (1) 최초 서비스에 가입하여 캐쉬를 충전하고 12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아이디는(발송, 로그인기록이 없는)은 휴면계정으로 처리되어 회계상의 잡이익 계정으로 처리합니다.
  11. 스팸 발송으로 인해 수신자의 스팸 신고가 접수되거나 ㈜아이코드 스팸 필터링에 접수되는 경우 등 스팸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회원에 통보한 후 강제 탈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향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아이코드 의 스팸관련 규약에 따라 잔여캐쉬는 금액에 상관없이 환불하지 않으며,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아이코드의 모든 손해는 "이용자"가 모두 책임집니다.
  12.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 사용한 캐쉬나 포인트를 최장 72시간 이내에 자동 재충전 처리되며, 기타 서비스의 문제 발생시 관리자의 확인절차 후 그 이유가 정당할 때 신속히 처리합니다.
  13.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 발생 및 회사 정책상 변경이 필요한 경우, 캐쉬 및 마일리지 운영정책을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사실을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제 4장 의무와 책임

제 13조 경일시스템의 의무

  1. 경일시스템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경일시스템은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24*365)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 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
  3. 경일시스템은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경일시스템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5. 경일시스템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운영 한다
  6. 경일시스템은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 운영 한다
  7. 경일시스템 는 고객사(회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8. 경일시스템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받은 발신 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9. 경일시스템은 회원이 발송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가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어 있거나 발신번호의 규격에 맞지 않는 전화번호인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문자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10. 경일시스템은 발신번호 사전등록에 관하여 회원의 문의 요청이 있을 시 성실히 답변을 주어야 합니다.

제 14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경일시스템의 과실이나 경일시스템이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경일시스템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경일시스템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고객이 경일시스템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경일시스템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5.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6. 고객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SPAM)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1) 법령 또는 기타 관련규정이 정한 상업적인 목적(SPAM)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고객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 (2) 고객은 상업적인 목적(SPAM)으로 서비스 이용시 본 약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해지합니다.
  7.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8. 고객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9. 이용고객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 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10. 고객은 문자메시지 발송 전 반드시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해야 하며, 발신번호 사전 등록 시 발신번호 세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11. 고객은 거짓으로 발신번호를 표시해서 문자메시지를 발송해서는 아니되며, 그로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15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 계약 수행중 또는 수행과 관련해서 개발된 시스템(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포함) 및 이와 관련되어 내재된 설계,사양,자료,기술,Know-how,특허권,실용신안 기타 모든 지적재권의 소유권,저작권 및 사용권은 영구적으로 실제 개발한 경일시스템에 귀속된다.

제 5장 손해배상

제 16조 손해배상 범위

  1. 경일시스템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경일시스템은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객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경일시스템에 접수한 이후 1일이내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일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3. 손해배상 대상에는 경일시스템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경일시스템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7조 손해배상의 청구

  1.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경일시스템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0일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경일시스템은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10일 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4.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10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8조 면책

  1. 경일시스템은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3)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 ( S/W 포함)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 (4)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 되어, 고객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 (5) 이동통신 사업자측과 회선사업자의 불가피한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2.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에 발생한 손해는 경일시스템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분쟁해결

  1. 고객과 경일시스템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위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경일시스템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